안녕하십니까?
정말로 다사다난 했던 2025년도 어느덧 한달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대내외적으로 쉽지 않은 상황 속에서도 분주한 한 해를 보내시며 귀중한 결실을 맺으셨을 대한슬관절학회 회원 여러분은 물론 정형외과 전문의, 전임의, 전공의 및 관계된 모든 분들께 경의를 표하며 무엇보다 건강을 기원합니다.
특별히 올해는 하반기 전공의 선생님들의 복귀로 수련병원들도 오랜만에 활기를 되찾고, 이번 연수강좌에도 내년초 전문의 시험을 대비하여 전공의 선생님들의 많은 참여가 예상됩니다.
대한슬관절학회에서는 2009년 이후 매년 겨울의 문턱인 12월 첫 토요일에 연수강좌를 개최해 왔으며 올해도 어김없이 제 17회 연수강좌를 준비하여 슬관절학회 회원은 물론 슬관절에 관심이 있는 정형외과 전문의 및 전공의, 그리고 슬관절 진료에 관련된 많은 분들을 초대하고자 합니다.
매년 연수강좌에서는 슬관절과 관련된 모든 질환, 병변들과 치료법을 소개하고, 기초 해부학부터 최신 지견에 이르기까지 슬관절학 전반에 대한 지식을 정리하는 시간으로 준비해 왔습니다. 올해 연수강좌도 개원의 및 전임의 선생님들께는 슬관절 분야의 기초적인 내용과 임상에서 흔히 접하는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전공의 선생님들에게는 향후 정형외과 전문의로서 알아야 할 슬관절 분야 필수적인 지식을 정리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특별히 올해는, 효과적인 이해를 돕고자, 학문적 지식을 고루 갖추시고 임상 활동이 활발하신 우리학회의 중견 교수님들을 주 강사진으로 모셔서 경험에서 우러나오는 더욱 더 알찬 강의를 준비하였으니 참석자분들에게 유익한 시간이 될 것으로 확신합니다.
아무쪼록 이번 연수강좌가 다가오는 전문의 시험을 준비하시는데 큰 도움이 되길 바랄 뿐만 아니라, 슬관절 치료에 관심이 있는 전문의 선생님들에게 환자 진료에 정확한 지침을 정립하고 실제적인 도움이 되는 소중한 시간이 되기를 바랍니다.
대한슬관절학회 회원 여러분과 전임의, 전공의 선생님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대한슬관절학회 회장 김강일